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로아이들극장

모바일메뉴
 
 
비둘기 '구구'는 오작교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시 : 2023-04-28 조회 : 2410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연 생태계의 소중함을 깨닫고 공존의 가치를 배워볼 수 있는 뜻깊은 공연이 찾아옵니다! 전국 최초로 설립된 어린이 전용극장 ‘아이들극장’ 개관 7주년 기념 공연, 어린이 뮤지컬 <구구>입니다.
구구포스터
 
본 공연은 문화공작소 상상마루의 차세대 우수 창작자 발굴 프로젝트 ‘키즈컬아시아로’를 통해 개발, 2022년 리딩쇼케이스로 작품성을 인정받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 무대에서 첫 선보입니다. 
R6M2Jason5D4A5538
 
“일 년에 단 한번,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에서 만나는 날, 칠월 칠석! 옥황상제의 보살핌 아래 천상에서 살고 있는 치치와 마마는 오작교 축제를 앞두고 인간세계에 내려온다. 치치와 마마는 오작교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작교를 만들어줄 까치, 까마귀들을 모집하기 위해 오작교 오디션을 여는데, 그런데 무슨 일인지 까치와 까마귀들은 전부 사라지고 비둘기 구구만이 오작교 오디션에 참가한다. 과연 비둘기 구구는 오디션에 합격할 수 있을까?”
R6M2Jason5D4A5551
 
<구구>는 사람들의 욕심으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새들의 이야기로 일 년에 단 한번 오작교에서 만나는 ‘견우와 직녀’ 설화를 모티브로 한 작품입니다. 우리 일상에서 잊혀진 동물들과 함께 살아감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상기시켜주고 자연과 인간의 공존의 의미를 아이들과 함께 <구구>를 보며 함께 고민해보는 건 어떨까요?
R6M2Jason5D4A5565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