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로아이들극장

모바일메뉴
 
 
‘문화로 부흥하는 종로’, ‘미래문화의 산실,
세계의 본(本)이 되는 종로’
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재)종로문화재단 대표이사 유광종
안녕하십니까,
(재)종로문화재단 대표이사 유광종입니다.

2013년에 출범한 종로문화재단
박노수미술관, 윤동주문학관, 무계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함께 특색 있는 여러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종로한복축제 등을 통해 종로 구민과 이곳을 찾는 모든 분의 문화적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종로구는 또한 조선 600년의 역사가 흐르는 전통의 중심이자 서울의 중심입니다. 풍부한 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거와 현재가 자연스럽게 공존하는 거리 곳곳에는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가 숨 쉬고 있습니다.
이처럼 풍부한 종로구의 문화자원을 보다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구민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종로만의 특색을 담은 문화 프로그램 개발·보완, 시민 참여를 통한 지역문화역량 강화, 재단 경영혁신을 통한 미래 전략 마련에 힘쓰겠습니다.

문화와 예술이 가득 넘치는 공간을 만들어 어느 누구든 차별 없이 자유롭게 일상 속 문화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문화예술기관으로 재단이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종로가 ‘문화로 부흥하는 종로’, ‘미래문화의 산실, 세계의 본(本)이 되는 종로’로 발전하도록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