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체계

 미션 

문화예술로 종로구민의 '풍요로운 삶' 실현

 비전 

문화행복 1등 도시 종로를 함께 만드는 문화 파트너

 핵심가치 

  • 창의혁신
  • 소통·협력
  • 다양성
  • 전문성

 경영목표 

  • 문화참여
    문화참여자수
    66만명
  • 문화 경쟁력
    재원유치액
    16억원
  • 고객 중심
    고객만족도
    90점
  • 경영 혁신
    경영실적평가
    가 등급

 4대 전략방향 

  • 구민의 문화
    참여 확대
  • 종로 문화
    경쟁력 제고
  • 함께하는
    네트워크 구축
  • 경영혁신
    기반 조성

 14대 전략 과제 

    • ▸ 문화향유 기회 확대
    • ▸ 생활문화 활성화
    • ▸ 문화격차 해소
    • ▸ 전통문화 활성화
    • ▸ 지역문화 활성화
    • ▸ 아동친화 문화환경 조성
    • ▸ 문화시설 경쟁력 제고
    • ▸ 고객 참여 확대
    • ▸ 고객 소통 확대
    • ▸ 협력 체계 활성화
    • ▸ 사회적 가치 실현
    • ▸ 선진 경영시스템 구축
    • ▸ 조직역량 강화
    • ▸ 경영 효율성 증대

현장에 답이 있다!

현장 밀착형 문화정책 수행 현장 경영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주민의 주체적 문화 참여 실현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적극행정 책임 경영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 사회 문제를 예방하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공공성 강화
소통·협력을 통한 고객 만족 행복 경영
내·외부 고객과 소통과 상생 협력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기관상 정립
조직 역량강화를 통한 지속성장 내실 경영
코로나 19 이후 사회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선도적으로 문화도시 조성에 기여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