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체계

 미션 

문화관광으로 문화예술 향유지역경제 활성화

 비전 

문화에 새로운 가치더하는 종로문화재단

 핵심가치 

  • 수용성
    (Acceptance)
  • 관계성
    (Relationship)
  • 전문성
    (Technic)
  • 확장성
    (Spectrum)

 기관장 경영방침 

  • 현장 경영
  • 행복 경영
  • 책임 경영
  • 내실 경영

 경영목표 (2027) 

  • 함께 누리는
    문화예술 다양성 제고
    [참여자 수]
    누적 300만명
  • 지역문화예술
    생태계 혁신
    [외부재원 유치]
    누적 100억
  • 문화예술과 관광
    창조적 콜라보
    [문화관광정책사업화]
    누적 4건
  • 대국민
    신뢰 확보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경영평가] 가등급

 전략방향 (4대) 

  • 종로 문화예술
    플랫폼화
  • 협력 거버넌스
    체계 강화
  • 종로 문화관광 융합
    자원화
  • 지속 가능 경영시스템
    구축

 전략 과제 (10개) 

    • •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및 융합
    • • 문화시설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 • 기술융합 문화예술 접근성 제고
    • • 문화예술 정책·사업 발굴체계 구축
    • • 외부재원 유치 파트너십 강화
    • • 문화관광 추진 역량 강화
    • • 문화관광 연계 사업확대
    • • 역량 기반 자원배분 효율화
    • • 소통·협력·공정의 조직문화 조성
    • • 사회적 책임(ESG) 이행 품질 제고

현장에 답이 있다!

현장 밀착형 문화정책 수행 현장 경영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주민의 주체적 문화 참여 실현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적극행정 책임 경영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 사회 문제를 예방하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공공성 강화
소통·협력을 통한 고객 만족 행복 경영
내·외부 고객과 소통과 상생 협력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기관상 정립
조직 역량강화를 통한 지속성장 내실 경영
코로나 19 이후 사회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선도적으로 문화도시 조성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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