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의 기존 자산인 종을 울림의 의미로 유지하되, 새로운 가치가 발현될 수 있도록 캔버스, 변화와 확산, 관문, 플랫폼, 열림 등의 의미가 연상되도록 의도하였습니다.
넓게 펼쳐져 있는 광화의 세계, 전통과 역사가 어우러져 있는 중심의 세계가 종로만의 펼쳐짐으로 나타나고 그 중심에 종로의 열림을 통해 서울이 열리고, 나아가 세계의 울림이 되어 미래의 근원이 된다는 브랜드의 스토리를 함의됩니다.
다양성을 포용하고 모두를 주인공으로 만들 수 있다는 종로의 자신감과 대표성이 현대적인 그래픽 표현으로 상징화합니다.
통합브랜드 심벌의 아치문 형태를 기본 요소로 종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문화 요소들이 함께 어우러짐을 시각화 합니다.